๋ชจ๋ฐ์ผ ๊ฒ์ ์ฑ๋ฅ ์ต์ ํ 1ํธ
1. string ํ์ฑ ํ ๋ ๋ฐ์ํ๋ ๊ฐ๋น์ง
JSON์ด๋ XML์ ๋ฐ์ดํฐ ํ์ฑํ๋ ๊ฒฝ์ฐ๊ฐ ๋ง์๋ฐ, ์ด ๊ณผ์ ์์ ๊ฐ๋น์ง๊ฐ ๋ฐ์ํ๋ ๊ฒฝ์ฐ๊ฐ ๋ง์ผ๋ฏ๋ก ๋น๋ ์ ์ ์๋ํฐ์์ ScriptableObject๋ก ๋ฐ์ดํฐ๋ฅผ ์บ์ฑํด๋๊ณ ์ฌ์ฉํ๋ ๊ฒ์ ์ถ์ฒํ๋ค.
2. ์ ๋๋ฉ์ดํฐ ๋ฑ์ ํ๋ผ๋ฏธํฐ๋ฅผ string์ผ๋ก ํธ์ถํ ๋ ๋ฐ์ํ๋ ๊ฐ๋น์ง
animator.SetBool("Jump", true);
๋งค๋ฒ string์ผ๋ก ํธ์ถํ๋ฉด ๊ฐ๋น์ง๊ฐ ๋ฐ์ํ ์ ์๋ค. ID๋ก ์บ์ฑํด์ ํธ์ถํ๋ ๊ฒ์ ์ถ์ฒํ๋ค.
3. ์ค๋ธ์ ํธ ํ ๋ง๋ค ๋ ๋ถ๋ชจ ๋ณ๊ฒฝ
Hierarchy ์ฐฝ์์ enable ๋ถ๋ชจ, disable ๋ถ๋ชจ ๋ง๋ค์ด์ ๋ถ๋ชจ ๊ณ์ ๋ฐ๊พธ๋ ํ์๋ ํ์ง ์๋ ๊ฒ์ด ์ข๋ค. ์๋ํ๋ฉด SetParent ํจ์๋ ๋น์ฉ์ ๊ฝค ๋ฌด๊ฒ๋ค.
4. ๋ฐํ์ ์ AddComponent ์ฌ์ฉ
AddComponent๋ฅผ ์ฌ์ฉํด์ ์ฌ๋ฌ ๊ฐ์ ์ปดํฌ๋ํธ๋ฅผ ์คํฐํ ๋ ๋ถ์ฌ์ ๋ง๋๋ ๊ตฌ์กฐ๋ ๊ต์ฅํ ๋ฌด๊ฒ๋ค. ๊ฐ๊ธ์ ๋ณ๋๋ก ํ๋ฆฌํน varient ๋ฑ์ผ๋ก ๋์ฒดํ๋ ๊ฒ์ด ์ข๋ค.
5. Instantiate ์ transform ํจ๊ป ์ด๊ธฐํ
// ๋์ ์
var obj = Instantiate(prefab, parent);
obj.transform.position = position;
obj.transform.ratation = rotation;
// ์ข์ ์
Instantiate(prefab, parent, position, rotation);